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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CC 선도기업 메타엠, 스타트업 대상 특화 서비스로 고객경험 혁신 주도

- · Jun 11, 2025

- 50여개 이상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콜 규모에 따른 다양한 가격정책을 통하여 비용 부담을 낮추고 탄력적인 운영 제공
- 24/365 고객센터를 통해 상시 고객응대 체계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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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AICC 선도기업 메타엠(대표 신인수)은 스타트업 대상 특화 서비스를 통하여 50여개 이상의 고객사에게 AICC 및 CS 아웃소싱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타엠은 스타트업 성장에 최적화된 AICC 솔루션과 다년간의 컨택센터 운영 노하우를 통해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놓인 스타트업들의 효율적인 고객관리와 비용절감을 돕고 있다.

스타트업은 빠르게 성장하는 만큼 고객 문의량의 변화가 크고, 한정된 예산으로 효율적인 고객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 제한된 상황에 처해있다. 메타엠은 이러한 스타트업의 고충을 정확히 파악하고, △비용 효율성, 탄력적인 운영, 최적의 인프라 제공 등의 강점을 내세운 스타트업 대상 특화 서비스인 ‘쉐어드 서비스(Shared Service)’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메타엠은 스타트업을 위하여 관리자 및 상담사 쉐어드가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단기 운영 및 요일별 운영 등의 다양한 상황에 맞춘 탄력적인 운영체계를 지원한다. 최소의 비용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사용량 기반, 시간제 과금 방식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추어 합리적인 가격 체계를 제공한다.

스타트업 초기 투자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고, AICC 시스템 도입의 문턱을 낮추어 스타트업도 다양한 최신 AI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메타엠은 97% 이상의 정확도를 지닌 STT(음성 인식) 및 TA(텍스트 분석) 기술, GPT 기반의 챗봇 및 자동 상담 요약 기능을 통해 고객 문의에 대한 응대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이는 스타트업이 적은 인력으로도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한다.

메타엠 관계자는 "스타트업은 미래 비즈니스의 중요한 축이며, 이들의 성공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메타엠의 중요한 미션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고객 경험의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AICC 솔루션 고도화와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